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레듀텍(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리딩오션 독서프로그램(www.enro.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와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이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을 “보호자”라 합니다)을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9. “적립금”이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은품,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 수단을 의미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0. “해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조 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 가입
제8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학습자 정보를 포함한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통해서 정식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 또는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6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본조 4항과 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청소년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2항 및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19조 2항 내지 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13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무선의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해당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서비스에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의 개요
2. 서비스 상세정보 확인
3. 결제 신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 결제수단 선택
6. 결제금액 재확인
7. 결제 완료
② 회원은 휴대폰,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유ㆍ무선 통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 등의 실물도서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자신의 ID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또는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 중 회사의 컨텐츠 또는 솔루션, 기타 관련된 사항들을 복제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 또는 학습자의 보호자[법정대리인]가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 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또는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3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조의 2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4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6조 3항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 및 실물도서 상품의 환불/변경/반품/교환
제25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회사는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라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하도록 합니다.

제26조 [회사의 환불규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② 회원은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환불에 대한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도록 합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서비스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환불
가.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취소/환불
1) 7일 이내 환불 요청 시 일할 계산하여 결제 금액에서 공제 후 환불합니다.
가)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공제금액
나) 공제금액 = 실결제금액 x (사용기간/계약기간)
2) 계약기간 산정 시 서비스 기간에 따른 해당 월의 일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나.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경과 후 취소/환불
1) 1개월 상품의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2) 3개월 이상 상품의 경우, 실사용 기간을 기준하여 월 및 일할 계산하여 상계한 후 환불합니다.
2.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20조 2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3.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 하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2배 이용기간을 연장 합니다.
나. 전 목의 서비스 이용 장애기간이 전체 이용기간 또는 전체 이용회차의 1/2를 경과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료를 전액 환불합니다.
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이트를 통한 사전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라. 제 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4.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7조 실물도서 상품의 배송,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실물도서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실물도서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 회원이 대체상품의 구매를 포기하고 환불을 요청할 시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 회사는 실물도서를 반환 받은 다음 회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등 조치를 하며 반품,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각 호의 사유에 근거한 반품, 교환 요구 기한은, 수령 후 15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실물도서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실물도서가 파손, 손상, 오염 등 정상 제작 후 유통, 취급 중 발생된 외관상 하자가 있는 경우
3.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4. 배송된 실물도서가 파본(인쇄*제본오류/작동불가 등 하자가 상품 제작시 발생된 것으로 추정)인 경우
③ 본 조 제②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 된 실물도서는 구매∙수령 시 상태가 보전되어 있음을 전제로 배송일로부터 15일 이내 반환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래핑 제거, 케이스 혹은 부록 폐기 상품이나, 훼손으로 인해 반품 후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태의 상품은 불가합니다.
④ 다음 각호와 본 조 제②항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의 단순한 변심*착오로 인한 것으로 취소, 반품, 교환이 불가합니다.
1. 시간 내 필독 가능한 잡지*만화책*영상화보집
2. 기타 상품 정보와 함께 변심 반품, 취소가 불가능함을 사전에 표시한 상품
3. 구매, 수령 시 상태가 보전되지 못하여 반품 후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래핑 제거, 케이스 폐기, 부록 폐기 등)
⑤ 실물도서 구독 패키지 서비스의 철회에 대해서는 아래의 각호에 따릅니다.
1. 실물도서 구독 패키지 서비스에 대한 철회는 최소 2개월 이상 구독 후 해지 가능합니다.
2. 구독 패키지 서비스의 해지는 매월 15일까지 회사의 유선전화(02-2293-2313) 또는 카카오채널을 통해 해야 합니다. 15일 이후 해지 요청시에는 당월호가 포함된 구독 비용이 발생합니다.
3. 해지시에는 기존 이용 개월수를 기준으로 구독한 실물도서의 정가, 프리미엄 이용권의 판매 정가(월 14,900원), 교사지도관리 비용(월 33,000원)을 상계한 후 잔액을 환불합니다.
⑥ 모든 환불금액은 구매대금 중 적립금 사용분을 제외한 실제 결제액에 대한 환불입니다. 회사는 회원이 반환한 실물도서를 인수받은 후 환급절차를 진행하며, 타 배송업체나 우체국을 이용한 반환과정에서 분실된 실물도서에 대해서는 환급하지 않습니다.
⑦ 회원의 실물도서 주문에 대해서 무료로 배송합니다. 다만, 일부 도서산간 지역은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⑧ 주문 접수 후 대부분 익일 출고됩니다. (공휴일 제외, 금~일 접수건은 월요일 순차 처리) 모든 주문 내역이 처리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약 2~4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단,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은 최대 8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사항]
제2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전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 계약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필요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로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위 약관은 2021년 1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종전에 사용되어 오던 사용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이용약관 최초제정일자: 2013-03-18
이용약관 최종변경일자: 2021-01-12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1-01-12